목회및 선교 정보/성공학 개론

성공 위해 기업가가 하면 안 되는 것 5

맘사라 2014. 12. 4. 22:48

성공 위해 기업가가 하면 되는 것 5

코메디닷컴 | 권순일 | 입력 2014.12.03 08:27

 

 

부정적인 사람 주위에 없어야

운동 경기나 선거, 기업 운영에 있어서 한 가지 확실한 게 있다. 거기에는 승자와 패자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승자로서 성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미국의 '앙트러프러뉴어닷컴(Entrepreneur.com)'이 성공을 위해 기업가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 5가지를 소개했다.

◆부러워하거나 질투한다=성공하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을 이해하는 것은 필요하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과 그들이 이룬 업적에만 집중을 하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자신의 발전을 가로막는 원인이 된다.

◆부정적인 사람들과 어울린다=끊임없이 변명하고 불평하고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는 사람들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이런 사람들은 언제나 부정적으로 일에 끼어든다. 기업가들은 자신과 뜻을 같이 해 힘을 합치는 사람들을 주위에 둬야 한다.

◆아무런 계획 없이 잠자리에서 일어난다=시간 경영은 기업가에게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하루를 시작하기에 앞서 오늘의 목표와 과제를 분명히 설정해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음날 할 일을 정한 뒤 하루를 끝내는 게 좋다.

◆행동보다 말을 앞세운다=성공하는 기업가는 편안히 앉아있지 않는다. 또 그들이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말만 하지 않는다. 성공하는 기업가는 계획을 세우고 이를 철저히 지켜 달성을 한다. 어떤 것도 말만으로는 이루지 못하며 누구도 말뿐인 사람에게 감명을 받지 않는다.

◆오로지 돈에만 신경을 쓴다=돈만을 쫓을 게 아니라 뭔가 차별화되고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생산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우리 기업은 돈을 버는 게 목표가 아니라고 말하면 거짓말일 것이다. 하지만 고객들을 위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야말로 돈이 따라오도록 길을 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