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및 상담/행복론

행복한 사람들이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8가지 비밀

맘사라 2014. 11. 2. 19:56

행복한 사람들이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8가지 비밀

머니투데이 이슈팀 배용진 기자 |입력 : 2014.11.02 15:34

          

-->

행복한 사람들이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8가지 비밀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1964년작 행복한 눈물. /사진= 머니투데이 DB


우리는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 하지만 늘 행복한 사람은 별로 없다.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다 보면, 매일 똑같은 일과를 보내다 보면, 삶에 대한 감사는 잊혀지기 쉽다.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라이프핵(www.lifehack.org)은 지난달 28일 '늘 행복한 사람들이 숨기고 있는 비밀 8가지'를 공개했다.

1. 그들은 기부한다.

돈만 밝히는 것은 불행한 삶의 종착역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그 동안 행복에 관한 연구에서, 돈은 일단 삶의 기본적인 욕구를 채울 정도로만 있다면 그 이후에는 단 두 가지 방법으로만 삶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알려졌다.

하나는 당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여주는 것, 다른 하나는 기부를 통해 당신에게 행복을 주는 것이다. 행복한 사람들은 세계에 긍정적인 방식으로 기여하는 것을 즐긴다. 쓸데없이 쌓아두기보다는 기부하라. 그것이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2. 그들은 남의 말에 휘둘리지 않는다.

행복한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줄 안다. 보통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나 자신을 두고 쑥덕거리는 것에 신경 쓸 때, 행복한 사람들은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당신 자신의 삶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삶을 살게 하라. 그것이 행복을 극대화하는 길이다.

3. 그들은 감사할 줄 안다.

행복한 사람들은 그들이 가진 것에 불평하기보단 감사할 줄 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더 나은 삶을 위해 백일몽에 빠지기 보다는, 그들 자신이 현재 가진 것에 대해 늘 감사하고 그것을 영유하기 위해 노력한다.

4. 그들은 좋은 면을 보려 노력한다.

상황이 어려워지더라도, 진정한 행복은 흔들리지 않는다. 실패와 최악의 상황만 생각하는 것은 파멸로 가는 지름길이다. 만약 당신이 진짜 행복을 꿈꾼다면, 당신은 어떤 상황이든 결국은 좋아질 것이라는 굳건한 신념을 가져야 한다. 행복에는 신념이 필요하다. 어떤 상황에서도 당신은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5. 그들은 관계를 중시한다.

행복한 사람들은 그들의 사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시간을 많이 가진다. 삶의 마지막 순간에 직장에서 보낸 시간을 떠올리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돈보다 사람을 우선순위로 하라. 그것이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6. 그들은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않는다.

행복한 사람들은 그들의 삶을 단지 한 면으로 고정하지 않는다. 그들은 직장에서의 생활도 즐기고, 취미도 가진다. 배우는 것도 즐기며, 한 사람의 개인으로 완성되기 위해 노력한다. 행복한 사람들은 삶의 한 가지 요소에 의해 결코 좌우되지 않는다. 행복한 사람들은 연인에게 버림받아도 직장에서의 보상이 있다. 그들이 다쳐서 운동을 당분간 할 수 없다 해도, 그들에겐 친구들이 있다.

7. 그들은 물질적인 것에 집착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쇼핑으로 스트레스를 푼다. 좋은 물건은 곧 행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반면 어떤 사람들은 경험을 물질적 상품보다 우위에 놓는다.

새 옷도 좋긴 한데, 그보다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멋진 경험을 해 보는게 나중에 이야기할 거리가 더 많이 남을 것이다.

8. 그들은 열정을 따른다.

마지막으로, 행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열정을 따른다. 만약 직장에서 진정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느낀다면, 직장을 그만두고 정말 중요한 것을 찾아 나선다. 그것은 크게 실패할 수도 있다.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하지만 행복한 사람들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도전과 열정이 당신을 성공으로 데려다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