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건강, 지식, 여행 정보/일반 상식, 지식정보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 발굴된 해골로 복원

맘사라 2013. 12. 23. 07:48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 발굴된 해골로 복원 "사진 보니…대박!"

·  조선비즈닷컴 입력 : 2013.12.19 11:24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이 화제다.

최근 영국 문화유산 관리 단체에서 과거 스톤헨지(Stonehenge) 인근에서 발굴한 해골을 바탕으로 현대기술로 복원해 냈다고 전했다.

영국 솔즈베리 평원에 위치한 거석 기념물인 스톤헨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대 유적지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오가는 곳이다.

그러나 접근 도로가 유적지를 훼손하고 관광객들의 불편이 겹쳐지자 잉글리시 헤리티지 측은 지난해부터 2700만 파운드( 462억 원)를 투입해 재단장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고 전해진다. 이번에 신석기 남자의 모습을 복원한 것은 이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 한다.

잉글리시 헤리티지의 사이먼 털리 이사는 "각종 법의학적 기술을 이용해 이 신석기시대 남자를 복원해 냈다" 면서 "관광객들이 선사시대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스톤헨지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고대 유적지였지만 전시관도 차 한잔 마실 공간도 없었다" 면서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들이 우리 유적지를 찾아오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 진짜 사람같아",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 대단하다",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 저걸 어떻게 한 거야?"등의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