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및 선교 정보/신학적 이슈들

美 기독교인들, ‘反크리스마스 기업’에 보이콧

맘사라 2013. 11. 28. 17:17

 

美 기독교인들, ‘反크리스마스 기업’에 보이콧

LA=김준형 기자 eileen@chtoday.co.kr   | 입력 : 2013.11.26 14:06   

예수 탄생 관련 조형물이나 캐롤 등 금지되는 것에 항의
▲라디오섀크.

미국의 ‘크리스마스 전쟁’에 유명 전자제품 소매업체인 라디오섀크(Radio Shack)가 참여하게 됐다.

오늘날 미국은 말 그대로 크리스마스 전쟁 중이다. 크리스마스를 크리스마스가 아닌 홀리데이(holiday)로 부르도록 강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공립학교에서 예수의 탄생에 관한 캐롤이 금지되는 일, 예수 탄생 조형물들이 무신론자들에 의해 밀려나는 일, 예수 대신 산타를 칭송하게 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라디오섀크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매년 실시하는 할인판매 홍보 문구에서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를 제거하기로 결정하자, 보수 기독교 단체인 미국가정협회(The American Family Association)는 한 달 간 보이콧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까지 미국의 최대 쇼핑 시즌을 앞두고, 라디오섀크는 신문·라디오·TV 등 각종 매체에 광고를 쏟아붓는다. 그런데 이 한 달의 기간 동안 기독교인들이 라디오섀크를 거부한다는 것이다.

미국가정협회는 라디오섀크가 ‘크리스마스’라는 문구를 공식적으로 사용해 줄 것을, 라디오섀크 페이스북 글과 매장 방문 등을 통해 정중하게 요청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 단체는 매년 친(親)크리스마스 기업과 반(反)크리스마스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이 단체가 벌이는 캠페인에는 수만 명이 참여하기에, 기업 입장에서는 이 보이콧을 마냥 무시할 수만은 없다.

크리스마스를 적극 홍보하는 대표적인 기업은 에이스 하드웨어, 바나나 리퍼블릭, 베드베스 앤 비욘드, 코스트코, 달러 트리, 갭, 홀마크, 하비로비, 제이씨 페니, 조안 패브릭스, K마트, 크로거, 콜스, 메이시스, 노드스트롬, 올드네이비, 오피스맥스, 샘스클럽, 시어스, 타겟, 월마트 등이다.

반대 기업은 반스앤노블, 패밀리달러, 오피스디포, 펫스마트, 스태이플스, 빅토리아 시크릿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오상훈 선교사 Anti-Christmas Company Lists 자료